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학과소개

건강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하여 질병의 진단, 규명, 예방, 치료에 필수적인 임상검사를 수행하며, 새로운 검사법을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는 현장형 임상병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과장인사말

현장형 임상병리 전문가를 양성

임상병리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진단 및 의학 분석 분야의 전문가 양성

호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2014년에 진단 및 의학 분석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개설되었습니다. 저희 학과는 기존의 임상병리 분석 방법은 물론, 더 나아가 임상병리를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 다른 학교와 차별 된 다양한 과목을 폭넓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학부이미지
병원 임상병리사

대학 졸업 후, 임상병리사 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다양한 병원에 임상병리사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안과, 내과, 외과 산부인과에서의 생리검사 분야로 진출

호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임상생리학 분야를 학과의 특성화 분야로 정하고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임상생리 분야의 최신 전문기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임상병리학과 최초 안과 과목 관련 기기인 빛 간섭 단층 촬영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약회사, 바이오진단회사, 시약회사, 화학회사와 이들과 관련된 연구소

약품 및 화학물질의 안전성 평가의 전 과정을 관리하는 규정인 GLP에 대한 교육과, 동물실험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전분석 및 범죄수사와 관련된 연구소

CH+사업 선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유한 임상병리 전문인력(유전체분석가)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호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학생들의 진로개발을 위해 교수님들과 4년 동안 1:1 멘토링을 실시하여 취업을 지도하고 있으며,
학생들끼리도 소그룹을 통해 스터디하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의 교훈은 “할수있다, 하면된다”입니다.
미래에 대한 꿈을 가지신 분들의 많은 도전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서대학교 임상병리학과 학과장 황다현

top